산업

"사회적 가치 먼저" 연휴 앞두고 'S' 챙기는 산업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1-27 11:30:41

현대차그룹, 건설·철강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 관리 지원 2배 늘려

대한항공 '쌀 나눔' 행사...동국제강, 독거노인 150명에 생활지원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연휴를 앞두고 재계 주요 그룹들이 사회적 가치(S)를 실현하는 행사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건설·철강 분야 협력업체의 안전 관리 지원 활동에 870억원을 집행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지원 비용(450억원)의 두 배 가까운 규모다. 지원비는 근무 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한 인건비, 시설·장비 확충, 안전 점검 및 교육 등에 사용된다.

건설 분야와 관련 있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올해 420억원을 집행하기로 했다. 현장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웨어러블 카메라(현대엔지니어링) 등 스마트 안전장치 지원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제철은 올해 협력업체에 450억원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소 협력업체들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지원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라며 “고객은 물론 함께 일하는 전 근로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이 26일 오후 서울 강서구청에서 강서지역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증식을 가졌다. 사진은 지상휘 대한항공 총무부 담당(왼쪽)과 김미영 강서구청 생활복지국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26일 오후 서울 강서구청에서 지역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3000kg(10kg 쌀 300포)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이 기증한 쌀은 강서구가 선정한 독거 노인,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의 쌀' 후원 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올해까지 19년째 이어온 대한항공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에 앞서 동국제강은 지난 25일 그룹 산하 송원문화재단을 통해, 동국제강 인천·당진·부산 사업장 인근 독거노인 150명에게 생활지원금 3750만원을 지원했다. 송원문화재단은 동국제강이 1996년 설립한 공익 재단으로, 2004년부터 매년 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독거 노인 등 취약 계층에 생활 지원금을 전달해왔다.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관계자들이 25일 부산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제29회 명절 생활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NH투자증권
하나증권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대원제약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보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넷마블
KB증권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