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메타버스에서 명절을" SKT, 호랑이 전시회 등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1-29 07:00:00

연휴 맞아 이프랜드에서 '임인년 호랑이 그림전(展)' 등 개최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출동…"즐겁고 안전한 명절"

 SK텔레콤이 설 명절을 맞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를 통해 ‘임인년 호랑이 그림전(展)’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이프랜드는 SKT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자신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온라인 상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해시태그를 이용해 사람들과 모임을 가질 수도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팬미팅과 시상식 등 메타버스를 이용한 활용 방식이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다.

대학교 응원단과의 협력을 통한 응원 활동과 누리호 발사 중계 등 대내외 행사에 이프랜드를 적극 활용해왔던 SKT가 이번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했다. 

이프랜드에서 선보이는 임인년 호랑이 그림전은 호랑이를 소재로 총 42명의 작가들이 참여한 회화 전시회다. 가상 공간에 원작 그대로 재현한 작품부터 MZ세대 작가들의 일러스트까지 50여점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회는 2월 1일부터 2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또 연휴 기간인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인플루언서인 ‘이프렌즈’들이 출동해 ‘설날 특집 퀴즈쇼’, ‘명절 음식 이야기’, ‘설날 덕담 나누기’ 등 매일 약 30개가 넘는 설날 특집 모임을 상시 운영한다. 

이프렌즈는 이프랜드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아나운서, 작가, 배우, 교수 등 다양한 직업군의 인플루언서 23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1월 1일 이프랜드에서 생중계했던 정동진 해돋이 영상 '2022 근하신년-새해 첫날 해돋이'도 설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7시부터 다시 감상할 수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코로나19로 명절 가족 모임, 공연 감상, 여행 등 제약이 많은 상황 속에서 SKT 이프랜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들이 즐겁고 안전한 명절을 지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설날 새배 인사를 나누는 모습 [사진=SKT]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DB
국민은행
보령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기업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KB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