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생리 전 불편함·생리통 잡아라…업계 관련 제품 잇단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29 06:00:00

GC녹십자, 탁센 레이디 출시…3가지 성분 연질캡슐에 담아

한미약품 프로-캄 진 보라지유, 월경증후군 해소에 도움

[사진=탁센 레이디]

 미국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약 90% 여성이 생리 전부터 경련성통증 등 경미한 증상을 느낀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도통 익숙해지지 않는 불편함이다.
 
GC녹십자는 최근 여성용 소염진통제 ‘탁센 레이디’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3가지 성분을 연질캡슐에 담은 진통제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탁센 레이디는 여성의 생리통을 포함한 각종 통증 완화와 해열 등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과 함께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제산 효과가 있는 ‘산화마그네슘’을 함유해 월경 주기에 동반하는 붓기, 속쓰림 등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중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옴니소프트(Omni-Soft) 공법을 적용해 서로 잘 섞이지 않는 3가지 성분을 한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GC녹십자 김도균 브랜드매니저는 “탁센 레이디는 여성 소비자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지속해서 소비자 요구를 파악해 제품군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한미약품 프로-캄 진 보라지유]

한미약품도 월경 전 겪을 수 있는 불편함 해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은 감마리놀렌산 240mg 함유로 이 같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기식 ‘프로-캄 진 보라지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캄 진 보라지유의 원료인 보라지유는 감마리놀렌산 추출에 많이 쓰이는 달맞이꽃종자유보다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2~3배 이상 높다.
 
감마리놀렌산은 인체에 필요한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신체 내 다양한 생리 활성에 이바지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필수 지방산이어서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진 보라지유는 식약처부터 △월경 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진 보라지유는 바쁜 스케줄로 인한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에 더해 월경 전 변화에 의한 불편을 겪는 여성을 위한 제품”이라며 “한미약품은 현대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lx
NH투자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DB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보령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